{ 차이코프스키 / Tchaikovsky, 1840~ 1893, 러시아 }
<제어된 로맨티시즘 , 슬프 듯 달콤한 센티멘털리즘의 정수>
- 차이코프스키의 삶과 음악세계 -
차이코프스키의 선율, 그 화려하고도 우울한 정감적인 힘!
그의 음악은 고전적 형식미를 유지한채 달콤한 정감은
고전과 낭만의 미묘한 균형을 유지하면서 낭만주의 혹은
민족주의 시대인 그의 음악에서 그만의 독특한 고전미를 형성.
우리는 그를 '러시아의 별'이라 부른다.
차이코프스키는 4세 때부터 피아노를 치기 시작했은나, 어학쪽에 더욱 재능을
6,7세에 벌써 독어 불어를 구사할 정도였다.
그 당시 차이코프스키는 상류계급의 풍조에 따라 법률학교에서 공부하 후
법무성 관리로 근무했으나, 음악에 대한 미련을 버릴 수가 없어
1860년 '안토 루빈 슈타인이 주재한 음악교실에 입학, 러시아 최초의
음악원으로 개편한 이 교실의 제 1기생이 되었다.
교장이었던 안톤 루빈슈타인과 그의 동생 니콜라이 루빈슈타인은
그를 잘 밀어주었고 모범생 차이코프스키는 최고의 실력에 도달.
'러시아5인조' 라고 부르는 그들은 음악원 그리고
차이코프스키와는 언제나 사이가 좋지 않았다.
모스크바 음악워이 설립되자 교관으로 일하다가 철도 부호의 미망인
폰 메크 부인을 알게 돼 재정적 지원을 받으면서부터
교직을 떠나 창작활동에 저념할 수있었다.
감정에 섬세하게 말하는 그의 음악적 성향은 독일 낭만주의 음악과
매우 가까우며, 그의 작품은 자기 표현적이고 매혹적이며 화려하고
때로는 천박하기도하다. 절망감은 후기에 갈수록 점점 더해
마지막 작품인 <비창>에서 절정에 이른다.
그의 음악은 풍부한 선율적 영감, 상상력, 관현악법에 대한 재능을 보여줌.
비록 후기 작품에 가서는 의식적으로 민족주의를 거부하고 있지만
그 바탕에 애쓴 정서와 특징은 국민악파 작곡가들 만큼이나 러시아적.
그는 정서적인 작품들을 통해 폭 넓은 계층의 청중들로부터
커다란 인기를 얻어 다른 한편으로 그가 만들어 내는 최면효과 때문에
그의 진정한 음악적 재능에 대한 심각한 의문이 제기되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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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맛 비 속에
로맨티즘에 잠겨 보시라꼬..
커피도 좋고 와인도 좋겠지요
촛 불..켜 놓으면 잡냄새 제거와 함께 부뉘기도 살고.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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